본문 바로가기

SENIOR ACADEMY


해피 라이프

목적

Happy Life는 이전보다 더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영. 육간의 강건함 속에서 행복한 삶 을 영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영적 성장을 통해 자손들에게 아름다운 영적 유산을 남기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

Happy Life는 봄학기(3월 초 금요일 개강)와 가을학기(9월 초 금요일 개강)로 나뉘며 매 학 기 마다 15주 동안 진행됩니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비전채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열리며, 특강 등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게 됩니다. 매 학기마다 100여 명 정도 등록하고 있으며 한 학기 수강료는 70달러로 맛있는 점심 식사와 간식, 커피 등 자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한 학기에 한 두 번은 교회 근처 야외 소풍이 있으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후생활에 필요한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 & 장소

매주 금요일 9:00AM - 2:30PM / 비전채플(C102)
학기 봄학기(3월 초 시작)와 가을학기(9월 초 시작)로, 한 학기는 15주입니다.
등록비 $70
문의 happylife@lolmc.org

시간표 및 과목

오른쪽으로 스크롤하세요.
시간 과목
특강 9:00-9:50 말씀, 건강강의, 원예특강 그 외 생활에 필요한 강의로 진행됩니다.
1교시 10:00-11:00 풍선아트, 사군자죽.란, 피아노, 구약성경대학, 생활영어, 스마트폰. 애플
2교시 11:10-12:10 스페인어, 스마트폰.갤럭시, 사군자매화.국화, 신약성경대학, 대화잘하기, 서예
12:20-13:00 행복한 점심식사
3교시 오카리나, 사군자 기초, 홈패션, 탁구, 워십, 건강댄스, 바둑

Q&A

해피 라이프란 이름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요?

해피라이프(노인대학)에서는 행복한 인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1. 육체적건강: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양의, 한의 등 다양한 건강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정신적건강: 이민생활과 관련되는 노년기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됩니다.

3. 영적인건강: 인생의 황혼기에 내세관의 확신과 하나님 앞에 온전한 삶을 영위함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학생 등록 기준이 있는지요?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교인이든 비교인이든 모두에게 필요한 교육이므로 모든 분들을 환영하고, 행복한 인생의 장을 열어 드리는 창구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학사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요?

봄학기(3월초), 가을학기(9월초)가 있으며 각 학기는 15주 동안 운영합니다.

4년 동안 수강한 분에게 4년 학사수료증을 수여하며, 학사수료증 을 받은 분에 한하여 3년간 수강 후 석사수료증을, 석사수료증을 받은 분에 한하여 3년 수강 후 박사수료증을 수여합니다.

총 10년을 마치면 박사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기도하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먼저, 하나님의 은혜가 해피라이프 운영가운데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1) 봄, 가을학기가 은혜 가운데 계획 하는대로 프로그램들을 잘 진행하도록

2) 강사 모집이 원활하고, 강사들이 건강하게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3)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교회에 출입하고, 등하교에 안전사고 없도록

4) 영적인 열매를 맺어 이웃에게 그 사랑이 흘러 가도록

프로그램을 알고 싶습니다.

네 가지 바탕으로 준비했습니다.

1) 신앙
Happy Life는 무엇보다 노인들의 영혼 구원을 최우선 목적으로 합니다.

죽음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영생의 신앙을 갖게 되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며, 남은 삶을 주님의 나라를 위해 소명 받은 대로 헌신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 현재 신앙 전략으로 성경 공부, 워십, 합창, 미술심리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과목에서도 신앙과 연관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건강
노인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체적 노화로 인한 부담을 주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노인들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며, 무엇보다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힘씁니다.

따라서 Happy Life는 노인들의 육체적으로 평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섬기고 돌보고 있습니다.

- 건강 전략으로 한의, 양의 강의를 통해다양한 질병예방 및 치료 세미나를 진행하고, 치매예방놀이, 워십, 건강댄스, 탁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친교
자녀들의 바쁜 이민생활로 노인들은 고독과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정서적 고통과 소외감으로 사랑과 관심을 요구하게 됩니다.

따라서 Happy Life는 노인들의 사랑을 나누며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또래 공동체를 구성해주며, 취미생활과 재미있는 여가 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친교 전략으로 식사시간을 통한 친교와 같은 취미를 가진 노인들의 반 모임을 통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교육
노인들은 급변하는 기계화와 전자, 정보 문화 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상실하면서 자존감을 잃게 됩니다.

Happy Life는 신앙생활과 함께 노인들이 삶을 가치 있고 의미 있게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장 교육을 실시해 적극적으로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습니다.

- 재교육전략으로 컴퓨터, 사군자, 치매예방놀이, 성경공부, 생활영어, 중국어, 서예, 핸드폰, 악기, 문학교실, 홈패션, 탁구, 워쉽, 건강댄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 진행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나요?

매주 금요일 사랑의 빛 선 교교회 은혜채플에서 오전9시에 시작하는데, 커피와 다과로 교제를 한 후 찬양과 기도와 말씀을 통하여 예배를 드리며 격주로 의사와 한의사들로부터 강의를 듣습니다.

선택강의는 1-3교시까지 들을 수 있는데 각 교시마다 6과목 이상 준비되어 있어서 그 중 한 교시에 한 과목씩 수강하여 하루에 총 세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교시 후에는 점심시간을 통하여 식사를 하며 교제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3교시를 마치면 자유롭게 각각 집으로 향하게 됩니다.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지요?

LA 한인 타운에 계신 분들을 위해 교회 버스(25인승)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회 근교(라크라센타, 글렌데일 등)에 계신 분들을 위해 교회밴(11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드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가용이나 자녀분들의 픽업이 가능한 분은 될 수 있으면 스스로 오시기를 권합니다.